13일차 베니스(베네치아)에서 피렌체

 

 

 

 

 

 

일찍 체크아웃을 하고 짐은 숙소에 맡기고 다시 베네치아 본섬으로 갔다.

아직 24시간이 안 지났기 때문에 교통비 무료!

 

 

 

산마르코 광장에 가기 위해 바포레토를 타고, 내려서 가는 길인데

사람이 많다 싶었는데 광장, 성당까지 가는 길에 사람이 바글바글....

아니 이건 바글바글이 아니라 정말 꽉 찼다....

 

 

 

 

 

앞사람을 지나쳐서 가는 건 불가능이고

앞사람 등에 딱 붙어서 조금씩 조금씩 앞으로 전진......

뒤를 봐도 많은 사람들이 내 등 뒤에 었다.

 

 

그때가 카니발+일요일이어서 그랬나??

 

 

 

 

광장에 발을 디뎠지만 워낙에 사람이 꽉 차있었고 나보다 키 큰 사람들이 많아서

아무것도 볼 수 없었다.

 

 

 

이건 진짜 설명이 안됨.

 

 

 

 

인기 아이돌의 콘서트 스탠딩도 이때의 상황보단 나을 거라 생각한다.....

 

 

 

 

광장도 못 보고 뒷사람들에 밀려 그대로 앞사람들따라 나갔다.

 

근데 우린 포기하지 않고 다른 길로 다시 진입을 시도했지만 또 실패 ㅋㅋㅋㅋㅋㅋㅋ

 

 

결국 못 봄.

 

 

 

슬픈 건 얼마 뒤에 산마르코 광장이라며 SNS에 사진이 올라왔는데 그렇게 텅텅 빌 수가 없다.

 

마치 미슈와 내가 거짓말을 하는 거 마냥......

 

사진은 없음.

 

 

 

2016년 2월 7일 오전에 산마르코 광장 가신분????

제가 적은 글 공감하시죠?

 

 

 

 

 

교통권 시간 지나기 전에 바토무슈타고 다시 역 근처로 가서

구경하다가 버스표는 따로 끊어서 짐 찾으러 숙소에 갔다.

 

비도 나름 많이 오고 춥고 소득도 없는 날이었음....

여러모로 아쉬움이 많이 남는 베네치아.

 

 

 

 

기차 타고 두 시간정도 달려 도착한 피렌체.

 

이탈리아는 길바닥이 작은 돌 들을 붙여놔서 캐리어 끌고 다니기가 몹시 힘들었다.

 

특히 나폴리와 피렌체 때 죽는 줄 알았음. (숙소가 역이랑 거리가 쫌 있음)

 

 

 

 

비 맞으면서 캐리어 힘겹게 끌고 숙소로 갔는데

숙소는 엘리베이터 없는 4층 건물...... ㅠㅜㅠㅜㅜㅠㅜㅠㅜ

 

 

이때 진짜 기절하는 줄 알았다 ㅋㅋㅋㅋㅋㅋ

 

 

숙소가 좋아서 나름 위안

 

 

 

간단히 밥 먹고 씻고 뻗어 잤다.

이렇게 피렌체 3박 중(2.3박쯤?) 1박 씀 ㅋㅋㅋㅋㅋㅋ

 

 

 

 

 

 

끝_____

 

 

 

 

+ Recent posts